작성일
2025.08.01
수정일
2025.08.01
작성자
지구환경과학과
조회수
30

수자원 환경변화 대응위한 지하수 관리방안 모색

제주연구원(원장 양덕순)은 2023년 세계 물의 날(3월22일)을 기념해 한국지질자원연구원(원장 이평구)과 공동으로 24일 공동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오전 10시 제주시내 난타호텔에서 열리는 학술세미나는 ‘수자원 환경변화 대응을 위한 지하수 관리방안 모색’을 주제로 기조강연과 주제발표, 토론으로 이어진다.

이번 공동 학술세미나는 지하수를 둘러싼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지속이용 가능한 제주지하수의 미래상을 일반 대중에게 공유하는 기회로 마련된다.

주제발표는 전북대 진성욱 교수의 ‘기후변화와 물순환 관점에서의 남극 호수 시스템에서의 지하수의 역할’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지하수 지하수 리질리언스의 정량적 평가: 방법 및 연구 사례(한국지질자원연구원 유순영), △기후변화와 지하수 의존 생태계의 역할 및 관리(한국지질자원연구원 문희선) △'개인하수처리시설 증가와 신규오염물질 모니터링 필요성(제주지하수연구센터 김미진) △지질환경 변화에 따른 지하수 변동가능성: 지진에 의한 지하수 변동(제주지하수연구센터 이현아)의 주제 발표가 각각 진행된다.

이어 종합토론에서는 학계, 연구기관, 시민사회단체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수자원 환경변화 대응을 위한 지하수 관리방안 모색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출처 : 제주매일(http://www.jejumaeil.net)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